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파이프 라인 만들기/블로그 파이프

상위 랭크를 위한 핵심 키워드 찾는 방법 (4가지 방법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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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도 저는 블로그 수익화를 위하여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.  관련 내용 매일 업데이트 예정이며 오늘의 주제는 내 블로그에 맞는 핵심 키워드 찾기 입니다. 동영상 내용 요약이니 동영상 보시고 글 내용 참고 하세요. 

 

https://youtu.be/tnCzeEQ0NEg

 

 


1. 키워드 선정 기준 설정하기

  • 월간 검색량: 200 이상 ~ 1,000 미만의 키워드 집중 공략.
  • 검색량이 너무 많으면 경쟁이 치열함 →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 타겟팅 필요.
  • 월간 검색량이 낮더라도 블로그 발행량이 많다면 피하는 게 좋음.
  • 좋은 키워드 기준: 검색량은 적당히 있고, 월간 블로그 발행량이 적은 키워드.
  • 블로그 지수가 낮다면, 검색량이 적더라도 블로그 발행량이 적은 키워드를 활용해야 함.

2. 네이버 키워드 도구 활용 (네이버 광고 플랫폼)

  • 네이버 광고 사이트에서 키워드 도구 이용하기.
  • 업종 설정 후 검색량을 필터링:
    • 검색량 기준: 200 이상, 1,000 미만.
    • 모바일 검색량 기준으로 필터 적용 (모바일 검색량이 더 많기 때문).
  •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후 불필요한 정보를 정리하고, 사용 가능한 키워드만 남기기.

3. 블로그 발행량 확인 사이트 활용 (블랙키위, 키워드사운드, 마피아넷)

  • 블랙키위: 월간 블로그 발행량 확인 가능.
  • 키워드사운드: 키워드 검색량과 블로그 발행량을 함께 볼 수 있음.
  • 마피아넷: 연관 검색어를 많이 보여주며, 블로그 발행량도 확인 가능.
  • 이 도구들을 사용하여 검색량이 적으면서 블로그 발행량이 낮은 키워드를 선택.

4. 네이버 인플루언서 키워드 챌린지 활용하기

  • 네이버 인플루언서들이 활용하는 키워드 챌린지 기능을 이용.
  • 많이 참여하는 키워드는 경쟁이 치열하므로, 참여 인원이 적은 키워드를 공략.
  • 페이지를 끝까지 내려서 적은 참여자가 있는 키워드를 확인 후 작성.

5. 크리에이터 어드바이저 사용하기 (내 블로그 트렌드 확인)

  • 네이버 블로그 통계 메뉴에서 크리에이터 어드바이저 확인.
  • 실시간 유입 검색어, 트렌드, 통합 데이터 등 활용 가능.
  • 검색 트렌드를 파악하여 상위 노출을 위한 전략을 세우기 좋음.

💡 핵심 요약:

  •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를 피하고, 검색량은 적당하지만 블로그 발행량이 적은 키워드를 선택.
  • 네이버 광고 키워드 도구, 블랙키위, 키워드사운드, 마피아넷을 활용해 검색량과 블로그 발행량을 분석.
  • 인플루언서 챌린지 키워드와 크리에이터 어드바이저의 트렌드 확인도 큰 도움이 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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